YJ STORY

요리>> 집에서도 쉽게 만들수 있는 "밀푀유나베" 본문

일상 STORY

요리>> 집에서도 쉽게 만들수 있는 "밀푀유나베"

까도맘 2018. 4. 19. 19:59

안녕하세요 오늘은 밀푀유나베 포스팅을 해보려해요

드라마 리턴에서 금나라가 요리하는장면이 나오는데 뭔가 엄청 예뻐보이고 맛있어보이고 쉬워보이는 요리를 하더라구요 ㅋ

그거보고 저도 만들어보고 싶다고 생각해서 도전했답니다

드라마를 통해 이 요리가 밀푀유나베라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밀푀유나베는 일식 퓨전 음식으로 쇠고기와 배추등을 주재료로 하는 전골요리랍니다

 

 

 

<재료>

소고기(불고기감) 200g, 알배추 6장, 숙주 한줌, 청경채 적당히, 깻잎8장,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육수>

국멸치 한줌, 조각다시마 2장, 대파, 양파, 물

 

<소스>

육수, 간장, 식초, 매실액 같은비율

 

 

재료는 취향에 맞게 추가하거나 줄이셔도 됩니다

자 이제 만들어봅시다

 

 

먼저 육수를 만들어봅니다 국멸치를 좀 볶아서

 

 

물넣고 양파넣고 대파넣고 다시마를 넣어요

무를 넣어야 더 시원한데 무가 없어서 양파로 대체했어요

 

다시마는 넣고 오래 끓이면 다시마에서 떫은 맛이 우러날수있으니 물이 끓기 시작하고 1분정도후에 건져내는것이 좋다네요

 

 

밀푀유나베를 만들 냄비에 숙주나물을 깔구요 ㅋㅋ

 

 

그위에 올릴 소고기를 준비합니다

전 샤브샤브용 소고기로 준비했어요

키친타올로 핏물을 조금 제거한뒤

 

 

먼저 배추를 깔고 그위에 소고기를 올려줍니다

 

 

그다음 깻잎을 올려줘요

 

 

그리고 또 배추를 올리고 또 소고기를 올리고 깻잎을 올리고 배추로 마무리 ㅋ

참 쉽죠잉~~

 

 

그리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제가 산 배추는 좀 커서 4등분했어요

냄비 높이에 맞춰 잘라주는게 제일 이쁘게 나오는것 같아요

 

몇번 반복후 짜잔~~~ 이렇게 담아놓으니 너무 예쁘죠?? 가운데 표고버섯과 맛타리버섯과 청경채로 마무리 하니 더 예뻐졌네요 ㅋㅋ

그리고 육수를 넣고 한소끔 끓이면 완성ㅋ 끓일때 국간장으로 간을 조금 해주시는것도 좋아요

 

팽이버섯 자리는 없네요 ㅜ ㅋㅋㅋㅋ

끓이고 나면 모양이 다 사라진답니다 ㅋㅋㅋㅋㅋ

 

그래도 국물도 시원하고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ㅋㅋ

 

손님접대에도 좋은거 같구요 만드는법도 어렵지 않아서 가끔씩 먹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ㅋ

이렇게 채소도 많이 먹고 너무 좋네요 ㅋㅋㅋ

 

어렵지 않은 밀푀유 나베 집에서 한번 도전해보세용

 

'일상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시원하게 마사지받고싶으면 더풋샵으로  (0) 2018.01.3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