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 STORY

전주여행>>전주어린이박물관에서 다양한 체험을해요 본문

여행 STORY

전주여행>>전주어린이박물관에서 다양한 체험을해요

까도맘 2018. 1. 11. 15:49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엔 시댁가족분들이랑 전주여행을 다녀왔어요

전주는 제 친정이기도해서 친정부모님도 같이 볼겸 겸사겸사 ㅋㅋㅋ

아이들이 가기 좋다는 전주 어린이 박물과도 다녀왔답니다

제가 전주에 살았을때는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정말 많이 좋아지긴했네요 ㅋ

 

들어와서 찍은거에요

 

올라가는길에 옛 놀이들 발견 ㅋㅋ

준이는 멀뚱멀뚱하는데 어른들이 더 좋아합니다 ㅋㅋㅋ

준이는 뒷전되고 ㅋㅋㅋ 다들 옛놀이에 빠졌어요 ㅋㅋ

 

 

하고싶어하는거 같아 하나 쥐어줬더니 웃는 준이 ㅋㅋ

 

그러다 한번 도전해 봅니다 ㅋㅋ

저희가 볼링을 많이 치러 다녀서 그런지 ㅋㅋㅋㅋ

포즈가 볼링자세네요 ㅋㅋㅋㅋ 그렇게 던지는게 아니란다 ㅋㅋ

 

 

 

잘안되니 다가가서 넣어버리는 준이 ㅋㅋㅋ

 

 

옆에는 또 팽이치기가 있었어요 ㅋㅋ 이것도 어른들이 더 즐겁게 하셨다는.... ㅋㅋㅋㅋ

지켜보다가 따라하는 준이 ㅋㅋ제법 잘 하네요 ㅋㅋ

 

한참을 놀다가 드디어 박물관에 갔답니다 ㅋㅋ

표지판도 있지만 잘 안보인다는 ㅋ

여긴 국립전주 박물관이랍니다

여긴 준이가 가기엔 어려울거 같아서 패스

 

바로 옆에 어린이 박물관이 있어요 ㅋ

앞에 이런 글씨가 있어서 찾기 쉬웠어요 ㅋ

좋다고는 들었는데 얼마나 좋은지 들어가 보겠습니다

 

 

 

1층은 관람하는 곳이에요 진짜 박물관도 오랜만에 와보네요 ㅋㅋ

 

 

 

어린이 박물관은 3층이에요 ㅋ 3층에서는 오른쪽 문이 열리니 놀라지 마셔요 ㅋㅋ

 

 

 

 

3층에가면 진짜 엄청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가 많아요 진짜 깜짝놀랠정도 ㅋ

보통 이런곳은 보는곳이 많고 체험하는게 적은데

여기는 거의 다 하나하나 체험할수있어요 저기 거문고도 직접 쳐볼수 있어요 ㅋ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았어요 주말이라 그런가봐요

 

 

나는 왕이로소이다 ㅋ 왕 자리에도 한번 앉아본 준이  눈이 땡그래지네요 ㅋㅋㅋ

 

 

 

 

그림그릴수도 있고 직접 활도 당겨볼수가 있어요

 

 

글자 맞추는놀이도 있었어요

 

 

 

 

이게 뭔가하고 멍하게 있다가 어떤 형아가 와서 정리하나를 하니 그거보고 아 그렇게 하는거구나 하여 ㅋㅋㅋ

저 수많은 글자판들을 다 정리하기 시작한 준이... ㅋㅋㅋㅋ

그리고 자기만족 박수 ㅋㅋㅋㅋ 그래 니가 좋으면 됐다 ㅋㅋㅋ

 

 

 

 

다른 체험장에가서 도장도 찍어보았어요 ㅋㅋ

 

 

한땀한땀 실을 꽂는 체험장도 있었어요

정말 여러가지 다양해서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수있어서 좋았던거 같아요

 

 

바닥엔 물고기도 다니구요

 

 

 

 

신기한게 발을 넣으면 물고기들이 도망가거나

화면이 바뀌어 다람쥐 토끼도 나오는데 다람쥐한테 다가가면 다람쥐가 도망가기도 하구요

또 화면이 바뀌어 손을 대보면 물고기들이 엄청 몰려들어요 ㅋㅋㅋ

신기했어요 ㅋㅋ 여기도 어른들이 좋아했다는 ㅋㅋㅋㅋ

 

 

저기 가운데 서서 사진찍어야하는데 재빠르게 도망가는 준이...

 

 

이렇게 색과 빛을 공부해볼수있는 공간도 있구요

 

 

미로놀이 할수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들어가보래서 꾸역꾸역 들어는 갔는데 절대 무릎을 꿇지않는 준이....

다른 아가들은 잘만 기어다니는데.... 엉거주춤 다니다가 포기

 

 

나를 꺼내거라 애비야 ㅋㅋㅋ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끄럼틀도 있었어요 ㅋㅋ

 

 

 

미끄럼틀타고 내려와야하는데 안에서 아빠 할아버지 놀리는게 더 잼있는 준이... ㅋㅋㅋㅋ 저기서 잡기놀이가 되었다는....

 

 

드디어 내려오네요 ㅋㅋㅋㅋ 올라갔다내려갔다 무한반복 ㅋㅋㅋ

 

 

옆에는 주머니같은걸 던지는 게임도 있더라구요 ㅋㅋㅋ

 

 

왕의 진수성찬 ㅋㅋ 하나씩 다 열어볼수도 있구요

 

 

한쪽엔 식사예절을 배우는 곳이에요 ㅋㅋㅋ

 

 

 

야채를 꽂아보는 놀이도 있는데 쑥 들어가서 안나오니 그걸 보신 다른 어머니가 꺼내주자 함박웃음을 지어주는 준이 ㅋㅋ

참 밖에선 순딩이에요 ㅋㅋ

 

 

옆에는 명함 만들기도 있었어요

저희 언니가 여기 다녀오고 명함을 만들어왔는데 그게 그렇게 부러웠다는 ㅋㅋ

여기오면 저도 꼭 해봐야겠다했죠 ㅋㅋㅋ

줄이 길었어요 ㅋ

 

 

 

조작은 아주 간편합니다 어른들이 하면 10초 걸려요 ㅋㅋㅋ

그런데 직업종류가 별로 없어서 아쉬웠어요

 

 

한바탕 놀고 집에 가는 시간이에요 ㅋㅋ

 

 

엄마랑 아빠랑 뭐든지 함께 하는걸 좋아하는 준이 ㅋㅋ

집에도 같이 갑니다 ㅋㅋ

손 한번 놓았다가 넘어졌다는..... ㅋㅋ

 

체험공간도 엄청 다양해서 아이들이 많아도 몰리지도 않아서 좋았던거 같아요

전주에 가시면 몇번 가보셔도 좋을거 같은 어린이 박물관 이었습니당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