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 STORY

제주>> "돌문화공원"에서 자연을 찾다 본문

여행 STORY

제주>> "돌문화공원"에서 자연을 찾다

까도맘 2018. 4. 17. 14:37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돌문화공원을 포스팅하러 왔어요

울신랑.. 은근 문화재에 관심이 있어서 어디 놀러가면 이런곳을 잘찾아요 ㅋㅋㅋㅋ

2박3일 일정동안 돌문화공원은 꼭 넣어달라며 ㅋㅋㅋㅋ

 

 

그래서 왔습니다 ㅋㅋㅋ 제주도 돌문화공원 ㅋㅋ

 

돌문화공원은 첫째도 환경, 둘째도 환경, 셋째도 환경이라는 원칙으로

 

제주의 정체성, 향토성, 예술성을 살려서 탐라의 형성과정, 탐라의 신화와 역사와 민속문화를 시대별로 총 정리하여 가장 심오하고 가장 아름다운 교육의 공간을 조성하는 것, 그리고 그것을 우리의 후손들에게 물려주는 것을 신념으로 차근차근 15년에 걸쳐 추진해온 공원이라네요

 

기획의도 너무 멋진거 같아요

 

 

여긴 3코스까지 있는데 다 보려면 3시간은 걸린데요 저흰 시간이 많지 않아서 가볍게 1코스만 돌고오기로했어요

지도로 봐도 엄청 넓어보이지 않나요? ㅋㅋㅋ

 

 

표사는 곳이에요

 

운영시간은 9시~18시이고 매월 첫째주 월요일은 휴무랍니다

 

어른은 5000원 청소년,군경은 3500원이랍니다

 

 

저희가 간날이 마침 4월3일 이라 무료입장이었어요

제주 43사건을 다시한번 되새기며 관광을 하기로해요

 

 

 

날씨도 좋고 확트여서 너무 좋았어요

 

 

이쪽이 입구인데 다른곳으로 갈뻔 ㅋ

 

 

혼저옵서예~ 라는듯 반겨주는 느낌이에요

 

 

군데군데 돌들이 많았어요

 

 

길도 너무 멋있게 해놓은거 같아요

보면서 만족해 하는 신랑님 ㅋㅋㅋ

 

 

길을 따라가면서 여유를 찾아봅니다

 

 

잠시 쉬어가는 공간도 있는것 같구요

 

 

마음이 차분해지는 곳인거 같아요

 

 

금새 1코스의 하이라이트인 박물관에 다다랐습니다

 

 

산과 물과 하늘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 ㅋ

 

 

박물관 들어가는 길이에요

 

 

여기도 엄청 넓드라구요

 

 

한라산을 중심으로 제주도를 표현한것 같아요 멋있어요

 

 

신기한게 많은지 눌러보는 준이

마침 여고생들이 소풍 온것 같았는데 준이보고 귀엽다고 해주니 괜히 이거뭐야 이거뭐야 하면서 관광하는척 하는 웃긴 준이 ㅋㅋㅋㅋ

 

 

넓은 공간만 있으면 뛰기바쁜 준이에요 ㅜ ㅋㅋㅋ

신랑은 천천히 돌 구경 하는 중 ㅋㅋㅋ

 

 

너무 멋있게 해놓은것 같아요 ㅋㅋ

 

 

 

 

밖에 나오면 허름한 건물이 있는데 휴게소도 있더라구요 ㅋㅋ 근데 왠지 무섭게 생김

 

 

저 길이 2코스로 가는 길이에요 하지만 저흰 돌아가는 중 ㅋㅋ

 

 

제주도 관광지는 공간이 너무 넓어서 좋은거 같아요 파노라마로 찍어봤는데 다 담기지도 않아요 ㅋㅋㅋ

 

 

가는길에도 돌들이 많았어요 특이하게 생긴 돌들도 많았구요

 

 

넓은 잔디밭을 보니 또 뜀박질하는 준이 ㅋㅋ

 

 

여기서 한참동안 달리기 시합을 했답니다 ㅋㅋ 지치지도 않는 준이.... ㅋㅋ

 

 

저희가 힘들어서 강제소환중이에요 ㅋㅋㅋㅋ

혼자만 물마시는 준이 ㅋㅋㅋ

 

 

가면서 또 돌구경을 합니다 ㅋㅋㅋ 종류가 다양한거 같아요

 

사람모양도 있었어요

 

 

 

파노라마로 담아봤는데 이쁘네요 ㅋ

여긴 너무 넓어서 다 파노라마로 찍어야할듯 ㅋㅋ

 

 

친근한 돌하르방도 보이구요

 

 

잠시 미세먼지로부터 벗어난거같아 너무 행복합니다 ㅋ

저희 동네가 미세먼지 전국 1위래요 ㅜㅜㅜ

 

 

 

 

가는길에 어머니의 방이 있었는데 왠지 무섭기도하고 시간도 없어서 패스했어요

 

그런데 내부엔 설문대할망을 상징하는 용암석이 있는데 사랑하는 아들을 안고 서있는 듯한 모습으로 벽에 비친 그림자가 일품이라는데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보고오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ㅋ  

자연을 느끼고 싶고 여유를 느끼고 싶고 민속문화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