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 STORY

의왕>>기차 좋아하는 아이와 '철도박물관"에 가요 본문

여행 STORY

의왕>>기차 좋아하는 아이와 '철도박물관"에 가요

까도맘 2018. 6. 6. 15:42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들과 같이 가기 좋은 장소를 소개해 드릴까해요

의왕 철도박물관인데요

수원 근처에 있어서 저희집에서도 그리 멀진 않아요

준이도 기차를 너무 좋아해서 가기 괜찮겠더라구요 ㅋㅋㅋ

 

 

도착했습니다 차도 별로 안밀려서 금방 온것 같아요

 

철도박물관 관람시간은

(3월~10월) 9:00~18:00 이구요

(11월~2월) 9:00~19:00 랍니다

 

휴무는 월요일인데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개관 한다하네요

대신 공휴일다음날, 신정, 추석/설연휴에는 휴관이라네요

 

 

차에서 잠든 준이ㅋㅋ 좋아하는 기차를 보여주기위해 깨우는 중이랍니다

 

 

매표소입니다

성인은 2000원 , 아동 청소년(만4세이상~18세이하) 는 1000원 이랍니다

비싸지 않고 좋으네요 ㅋㅋㅋ

준이는 3살이라 무료입장이에요 ㅋㅋ

 

 

입장권인데요 따로 검사하진 않드라구요

 

 

입장했습니다 ㅋㅋ 바로 기차가 반겨주네요

 

 

기차박물관답게 기차가 엄청 많았어요 크기도 실물과 똑같아요

 

 

멋있네요 ㅋ

 

  

 

잘자고 있다가 기차를 보고 눈을 번쩍 뜬 준이 ㅋㅋㅋㅋ

 

 

이렇게 올라갈수도 있는데 그냥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거에요 ㅋㅋㅋ 딱히 들어갈수도 없고 볼거리도 없어요 ㅋㅋ

 

 

 

더 들어가면 철도차량의 변천에 대해 설명이 적혀있는 곳도 있구요

 

 

 

여러가지 기계들이 있답니다

 

 

더 들어가면 또 다른 기차가 보이는데요

 

 

이건 대통령 전용 기차라네요 그래서 그런지 뭔가 있어보이네요

 

 

간단하게 기차에 대한 설명도 적혀있답니다

 

 

 

준이 손잡고 또 다른 기차를 구경하러 가보겠습니다

여긴 안에 들어갈수 있게 꾸며놨어요

 

 

옛날 기차 내부모습을 꾸며논듯했어요

 

 

준이도 자리에 앉아봅니다 ㅋ 엄마랑 앉는다고 했는데 제가 사진찍는다고 잠깐만 하니 멘붕온 준이 ㅋㅋㅋㅋ

 

 

다음 기차를 구경하러 나왔습니다

 

 

올라가볼수도 있는데 이날 폭염이라 너무 더워서 자세히 구경할수가 없었어요 ㅜㅜ

 

 

더워서 터벅터벅 걸어다니는 두남자 ㅋㅋㅋㅋ

 

 

색다른 기차도 보이구요

 

 

신기한 모양의 기계도 있었는데 선로보수용 기계라네요

 

 

또다른 기차 구경에 초 집중이신 준이 ㅋㅋㅋ

 

 

다른쪽도 왔는데 여기도 기차가 있었어요 ㅋ

 

 

빈티지스러우면서 멋스럽네요

 

 

굴착기다 하면서 좋아하는 준이 ㅋㅋㅋㅋㅋㅋㅋㅋ 굴착기 아니야

 

 

가는길에 앉아서 쉴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그런데 너무 덥네요 ㅜ 안더우면 간단한 요기거리 먹으면서 잠시 쉬어가도 좋을것 같아요

 

 

저쪽엔 터널도 보이네요

 

 

 

앞에서 김치~ 해보라니까 메롱~ 하면서 도망다니는 준이 ㅋ

장꾸 입니다 ㅜ

 

 

터널 반대편엔 뭔가 다른 분위기의 느낌이에요

 

  

 

기차길도 보이네요

기차길 위에서 사진 많이 찍었는데 ㅋㅋㅋ 이제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귀찮네요 ㅋㅋ

그래서 어릴때 이것저것 다 해봐야합니다 ㅋㅋㅋ 시간이 지나면 만사가 귀찮아집니다 ㅋㅋㅋ

 

 

한바퀴 돌고 박물관에 들어가보기로 했어요

 

 

 

들어가면 바로 기차가 반겨주는데요 1897년 3월 22일 경인철도 기공식 사진과 실제 운행했던 파시형 증기기관차 1/10 축소 모형이랍니다

 

 

이 공간은 한국 철도의 발자취를 느낄수 있는 공간인데 어두워서 그런지 준이가 무서워 하면서 들어가지를 못했어요 ㅋㅋ

 

 

노선별 개통 연대표도 있었구요

 

 

 

여러가지 모양의 철도를 볼수가 있어요

기차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너무 좋을것 같드라구요

 

 

이런 형식으로 쭉 관람을 할수가 있답니다

 

 

여긴 철도 영상실인데요

 

 

 

직접 앉아서 체험도 해볼수 있고 앉아서 영상도 볼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영상에 뽀로로가 나와서 초 집중중이신 준이 ㅋㅋㅋ

 

 

 

여긴 철도모형 디오라마실인데요

증기기관차, 비둘기호, 새마을호, KTX까지 열차 모형들이 실제 움직이는 모습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이 따로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바로 보이는 기차 모형에 눈을 떼지 못하는 준이 ㅋㅋㅋㅋ

 

 

개찰구 직접 지나가는 체험도 해보구요 ㅋㅋ

어리둥절 ㅋㅋㅋ

 

 

 

2층 전시실입니다

 

 

 

운수 운전실도 있구요

 

 

기차 VR 체험 공간도 있어요

 

 

아이들이 직접 색칠도 할수있는 공간도 있어요

 

 

 

준이에게도 색칠해보라고 줬는데 관심없는 준이 ㅋㅋㅋ 이거 아니라며 ㅋㅋㅋㅋ

 

 

다시 밖으로 나왔습니다 코레일기차도 보이는군요

 

 

기차랑 찰칵

 

 

 

너무 더워서 목이 말라서 매점에 왔어요

붕붕이를 그냥 지나칠수 없는 준이

 

   

 

두돌지나서 왠만하면 다 먹이고 있어요 ㅋㅋㅋ 오늘 처음 맛보는 슬러쉬 ㅋㅋㅋ

표정이 웃겨요 ㅋㅋㅋ 그래도 맛은 있나봐요 계속 달라네요 ㅋㅋㅋ

 

 

기차 박물관은 다 구경하고 나오는 길에 자연학습공원 조류생태과학관이 있다해서 가보기로 했어요

 

 

 

준이가 좋아하는 터널을 지나가네요 ㅋㅋㅋ

 

 

그런데 눈에 보이지 않아요 생태공원이 어디있을까요? 보이는건 레일바이크뿐.. 안내표도 보이지 않았어요

저희가 못찾는것일까요 느낌상 저기 길 건너 어디인거 같은데 너무 더워서 그냥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치토스 사서 한입 줬는데 처음엔 안먹더니 준이 손에 들고 있는 과자랑 바꾸자해서 하나 바꿔먹더니 계속 달라고 달라고 ~~

 

 

결국 준이가 다 뺏어 먹었답니다 ㅋㅋㅋ 저 과자 처음 본건데 어디서 또 파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아무튼 ㅋㅋㅋ 기차 좋아하는 아이라면 의왕 철도 박물관 한번 다녀오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사람도 많지 않아서 구경하기에도 좋더라구요 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