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 STORY

대전>> 법이랑 친해질수있는공간 솔로몬파크 본문

여행 STORY

대전>> 법이랑 친해질수있는공간 솔로몬파크

까도맘 2018. 1. 24. 15:37

안녕하세요 가족들끼리 전주여행을 하면서 올라오는길에 대전에 들렸었는데요

여기에도 아이들이 갈만한 괜찮은 곳이 있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대전에 솔로몬파크라는곳인데요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국내최초의 법교육 테마 공원으로 법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수 있는 배움터랍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일요일 10시~17시30분까지랍니다

입장료는 무료에요 ㅋㅋ 너무 좋죠 ㅋ

 

 

들어가는 입구에요 도로가라 차안에서 찍었어요 ㅋ

 

 

 

들어가면 큰 운동장같은것도 있어요 ㅋ 저기 멀리 놀이터도 보이구요 몇명 아이들이 뛰어놀고 있었어요

 

 

법 연수관도 있는데요 일반시민, 어린이, 교사를 위한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설이랍니다

 

 

준이가 여기 막 도착할때 잠들어서 깨우기도 그래서 한시간동안 주차장에 있다가 들어갔답니다 ㅋㅋ

잘놀다가 어디 도착하려면 자는 준이......

 

 

법체험관건물앞에 신문고인가요?? 북도 보이네용 ㅋ

 

 

들어가면 안내가 보입니다 ㅋ 궁금하신점은 이쪽으로 ㅋㅋ

 

 

바닥에 보면 안내 스티커가 붙어있어요

초등생이상을 위한 법체험세상이랑

7세이하 미취학아동을 위한 법짱 마을이 있어요

 

 

준이는 이제 3살이니 법짱마을 먼저 가기로 해요 ㅋㅋ

 

 

아이들의 눈높이에 맟춘 그림도 그려져 있구요

 

 

나무 한그루를 중심으로 놀이공간이 나뉘어져 있답니다

 

 

앉아서 쉴수있는 유아 의자도 있어요 이거 사고싶은데 비싸 크흑 ㅜ

 

 

어린이들을 위한 법짱 극장도 있어요 들어가보진 않았지만 영상을 보는곳 같아요

 

 

직접 체험도 할수있어요

 

 

예방수칙도 적혀져 있는데 글이 너무 많아 패쓰 ㅋㅋㅋㅋ

 

 

어린이용 법정도 있었어요 ㅋㅋ 사이즈가 귀엽네요 ㅋㅋ

 

 

장난감도 있었구요 저기 준이가 보이네요 ㅋㅋㅋ 잠이 덜깨 여기가 어딘가 한 표정이에요 ㅋㅋ

 

 

볼풀장과 미끄럼틀 방방이가 있었어요 ㅋㅋ 꽤 넓어서 괜찮더라구요

 

 

  

 

처음엔 이거 뭔가 스캔하더니 이내 파악하고 엄청 좋아하는 준이에요 ㅋㅋㅋㅋㅋㅋ

 

 

볼풀장을 지나면 경찰차 체험장이 나와요

경찰복도 입을수 있고 경창차랑 오토바이를 탈수있는 체험장이에요 ㅋㅋ

실제 오토바이와 자동차를 가져다놔서 리얼하네요 ㅋ

 

 

옆에는 신호를 잘지키자는 횡단보도가 있었어요 ㅋ

 

 

밖에 나가면 신호등에 관심이 많은 준이

여기서도 보니 손으로 가리키네요

 

 

 

 

준이도 신호를 잘지키는지 보겠습니다 ㅋ

밖에 나가면 파란사람이 불이 켜지면 건너는거라고 얘기하지만 ㅋㅋ

처음엔 빨간불이었을때 기다렸다가 파란불로 바뀌니 건너더라구요 ㅋ 오~~

그런데 맞은편에서 제가 불렀더니 신호도 뭐도 그냥 달려오는 준이었습니다

네~ 아직 애들이 그렇지요 ㅋㅋ 아직 더 교육이 필요하겠습니다 ㅋㅋ

 

 

한쪽엔 경찰복과 구급대원옷이 준비되어있었어요

여기까지 왔으니 입어봐야죠

 

  

중간에 옷 입는걸 엄청 싫어하는 준이

아주 난리가 났네요 ㅋ 벗기라며 모자안쓴다며 ㅋㅋㅋ

 

 

이제 포기하고 받아들이는 준이 ㅋㅋㅋㅋ 그래 애비 맘대로 하시게 ㅋ

 

 

그렇게 완성된 경찰패션입니다 ㅋㅋ

역시 모자가 잘어울리는 준이네요 ㅋ  

       

 

경찰복을 입었으니 이제 경찰차를 타봅니다

자동차를 엄청 좋아하는 준이 역시 오토바이말고 차를 선택했네요

 

 

 

엄마도 옆에 타라며 항상 저를 챙깁니다ㅋ

 

  

 

 

엄마도 탔으니 이제 시동을 걸어보네요 ㅋㅋㅋ 귀엽네요 ㅋㅋ

 

 

옆에 있는 오토바이도 타봅니다 오토바이는 별로 맘에 안드나봅니다

 

 

이제 여기까지왔으니 법체험세상도 구경해봅니다

형벌 체험장도 있지만 준이가 아직어려서 교육상 패스 ㅋ

 

 

옛날의 형벌 도구라네요

 

 

교도소를 축소시킨 모형도 있었어요

 

 

여긴 실제 교도소를 똑같이 만든곳인데요 실제로 보니 왠지 무섭네요 ㅋ

나쁜짓하지 말아야겠어요

 

 

 

 

준이는 왠지 즐거워 보이네요 ㅋㅋㅋㅋ

 

 

 

법질서관과 법체험 세상관 등등이 있지만 여긴 좀 어렵네요 ㅋㅋㅋ

 

 

입법 체험실도 있구요

 

 

판사복 검사복도 입고 직접 법정 체험을 할수도 있어요 ㅋㅋ

 

 

여기도 경찰체험장이 있네요

 

 

여기저기 신기한것이 많은지 준이가 엄청 돌아다녔어요 ㅋㅋ

 

 

층간소음을 측정할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준이도 엄청 뛰어다녀서 바닥에 매트를 다 깔아놨는데

소음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런데 공간이 좁아서 뛸수가 없어 측정불가입니다

 

 

 

초등생이상을 위한 법체험세상은 글도 많고 볼거리가 너무 많았어요

대신 체험장이 없어서 솔직히 재미가 없었어요

진짜 법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이 아니라면 별로 안좋아할것 같았어요 ㅋㅋ

 

 

 

 

 

2층도 있는데 뭐가 있는지 올라가보겠습니다

 

 

2층은 작은 도서관이 있었어요 책엔 관심이 없는지 아무도 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준이가 자리를 잡고 퍼즐을 들고옵니다 ㅋㅋㅋ

 

 

고모랑 퍼즐놀이에 푹 빠졌네요 ㅋㅋ

 

 

 

타요를 엄청 좋아하는 준이 ㅋㅋㅋ 여기서도 금방 찾았네요

 

 

다시 1층으로 내려왔어요 ㅋ 탁본 체험코너가 있었어요

형들이 하는거보고 자기도 하겟다고 따라하는 준이 ㅋㅋ

 

 

색칠공부할수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준이도 자리잡고 색칠을 시작했습니다 ㅋㅋㅋ

 

 

마지막으로 집에 가기전에 트리 앞에서 한컷 ㅋ

법이랑 친해질수도 있고 여러 체험도 할수 있는 솔로몬파크 가볼만한것 같아요

근데 2번은 안갈거 같다는 ㅋ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