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 STORY

대전>> 어른에게나 아이들에게나 유익하고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국립중앙과학관 본문

여행 STORY

대전>> 어른에게나 아이들에게나 유익하고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국립중앙과학관

까도맘 2019. 4. 8. 15:01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을 포스팅하러왔어요

대전은 정말 아이들이 갈만한곳 볼만한것들이 많은것 같아요

국립중앙과학관도 그 중 하나인데요 여기 정말정말 규모가 크더라구요

 

 

들어가기전에 앞에 있는 자연생태학습원에 들렸는데요

여긴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곳이에요

 

 

한겨울에가서 휑하다는 ㅋㅋㅋ

 

 

여러가시 식물들이 있지만 겨울이라 볼수없다는 ㅋㅋㅋ

 

 

 

그래도 공룡 모형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것 같더라구요

 

 

준이도 공룡하나 타보고 ㅋㅋㅋ 얼음 ㅋㅋ

 

 

 

 

옆에 생물탐구관 건물이 있는데 이런 느낌이에요

 

 

국립중앙과학관 지도인데요 ㅋㅋㅋ 오른쪽 밑에가 자연생태학습관이고 ㅋㅋㅋ 가운데쪽이 다 과학관이에요 ㅋㅋ

엄청 넓죠 ㅋㅋㅋㅋ  어디부터 가야할지 막막할정도였어요 ㅋㅋㅋ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구요 관람시간은 오전 9시30분~오후 5시 50분이랍니다

일부 유료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너무 넓어서 창의나래관은 건너띄고 과학기술관쪽으로 가기로 했어요 ㅋ

할아버지 손잡고 가는 준이 ㅋㅋㅋ

 

 

무료전시관 유료전시관에 대해 나와있구요

 

 

저기 보이는 건물에 자연사관, 인류관, 과학기술관, 사이언스홀 등이 있답니다

 

 

먼저 자연사관을 구경하기로 했어요

 

 

들어가면 공룡이 반겨줍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크기인데요 지금까지 다녀본 곳중에 제일 규모가 큰거 같았어요

해외자연사박물관에 비해선 규모가 작다고 하는데요 우리에겐 어마어마한 규모였어요 ㅋ

 

 

그 큰 공룡뼈가 한두개가 아니라니 정말 어마어마하죠?

 

 

 

한쪽엔 여러종류의 동물박제들이 있는데 평소 접할수 없었던 동물들을 봐서 괜찮긴했지만 이제 이런것들을 볼때마다 오월드의 퓨마가 생각나서 가슴이 찡했답니다ㅜ

 

 

 

 

 

 

 

한쪽으로 가면 한반도 생물의 다양성에 대해 알아볼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군데군데 만져볼수 있는것들도 있고 너무 좋더라구요

 

 

 

 

 

반대편에는 한반도의 탄생부터 적도에 흩어져있던 한반도, 세땅덩어리가 부딪혀 만들어진 한반도, 호랑이모양의 한반도에 대해 알아볼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원래 한반도의 탄생부터 구경을 해야하는데 저흰 거꾸로 구경하게 되었네요 ㅋㅋㅋ

 

 

같은건물 2층에는 인류관이 있는데요

인류의 진화하는 모습과 우리가 만들어낸 노구와 문화의 역사를 알아볼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뭔가 느낌있는 모습입니다

 

 

 

발자국이 계속 움직여서 발자국 잡으려고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ㅋㅋ

 

 

은근 이런거 좋아하는 신랑님 ㅋㅋㅋ 집중해서 관람중 ㅋㅋㅋ

 

 

인류가 어떻게 진화하였는지 자세하게 알아볼수 있게 해놨더라구요 ㅋ

 

 

 

중간중간 모형도 있어서 더 집중이 가구요

 

 

 

지루하지 않게 직접 인류관이 되어보기 체험도 있어요 ㅋㅋ

아이들이 좋아하는 행동이 나와서 다 따라하더라구요 ㅋㅋㅋ

 

 

 

준이도 좋아하며 따라하는중 ㅋㅋㅋㅋ 한동안 저 메롱은 계속 했네요 ㅋㅋ

 

 

 

 

 

또 가는 중간중간 모형들이 있구요

 

 

한곳엔 도서관처럼 되어있어서 쉬면서 책도 읽으면서 가도 좋을것 같더라구요

 

 

 

또 미래인류 되어보기 체험도 해보구요 ㅋㅋㅋ

 

 

 

 

또 보고 따라하는 준이 ㅋㅋㅋㅋ 평소에 안하던 표정이라 ㅋㅋㅋ 너무 귀엽네요 ㅋㅋㅋ

 

 

 

 

 

이렇게 길을 따라 가면 인류의 진화과정부터 인류가 만든 도구까지 다양하게 구경할수 있답니다

중간중간 체험공간이 있어 전혀 지루하지 않더라구요

아이들도 너무 좋아했었어요

 

 

한바퀴 돌고 밖으로 나오면 한쪽에 로케트랑 기차가 있답니다 ㅋㅋ

그냥 지나갈수 없는 준이 ㅋ

 

 

 

 

같이 사진도 찍어봅니다

요즘엔 사진찍자고 하면 자세 잘 잡아주는 준이 ㅋㅋㅋㅋ

 

 

이제 자연사관 맞은편에 있는 과학기술관에 가보기로 했어요

 

 

여기도 규모가 어마어마 합니다

지하 1층부터 2층까지의 건물인데요 이걸 언제 다 구경하나요 ㅋㅋㅋㅋㅋ 입이 떡 벌어집니다 ㅋㅋㅋ

 

 

위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밑에는 거의 체험 위주의 공간인거 같아요

 

 

 

체험공간이 많다보니 아이들도 엄청나게 많았답니다 ㅋㅋㅋ

 

 

 

 

 

여긴 유독 아이들이 많았어요 ㅋㅋㅋ 바닥의 재질에 따라 공이 어떻게 튀기는지 실험하는 공간인데 ㅋㅋㅋ 다들 그냥 공놀이에 관심이 있었답니다 ㅋㅋㅋㅋ

 

 

사람들이 엄청 많았는데 체험공간도 많아서 몰리지 않고 좋더라구요

 

 

역풍을 이용하는 보트도 체험해 보구요

 

 

여긴 준이가 엄청 좋아한 멀미의 방이에요 ㅋㅋ

 

 

들어가면 좀 기울어져있어서 착시현상으로 멀미가 나오는데 ㅋㅋ

와 진짜 딱 보기만해도 멀미가 나와서 전 못들어갔어요 ㅋㅋㅋ

 

 

 

준이도 처음엔 어지러워 하더니 재미있다고 계속 들어가서 이제 익숙하게 노는중 ㅋㅋㅋㅋ 여기서 안나옴 ㅋㅋㅋㅋ

 

 

 

여러가지 원리를 이용한 과학 체험공간이 가득했어요

 

 

 

 

원통을 빠르게 회전할때 수조 안에 있는 물이 어떻게 변하는지 알아보는 장치인데요

준이도 재미있다고 계속 돌리는중 ㅋㅋ

 

 

저흰 지하 1층으로 가려고 내려가보았는데 중지하층에는 로봇세상 공간이 있어서 로봇이랑 게임도 할수 있고 재미있더라구요

 

 

여러가지 로봇들도 보이네요 ㅋㅋ

 

지하 1층만 보고 가려고 있는데 저기 배가 보여서 뭔가 궁금해서 저기도 가보기로 했어요

와 진짜 볼거 많지 않나요? ㅋ

 

 

 

지하 2층에서 스포츠 과학, 인생영상체험관도 있었구요

 

 

로봇들이 공연도 하나봐요

 

 

 

여기가 꿈아띠 체험관인가봐요 발권기에서 발권하고 이용할수 있답니다 정해진 시간이 있는지 사람들이 없더라구요

 

 

 

다시 올라왔는데 준이가 좋아하는 자동차 들이 나왔네요 ㅋ  

 

 

 

 

한쪽에선 미래 자동차를 체험해 볼수가 있었어요

여기 줄이 길어서 꽤 기다려야했답니다

드디어 자리잡고 준이랑 운전중 ㅋㅋ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여긴 근,현대과학기술에 대해 알아볼수 있는 공간이에요

 

 

 

선박기 기차 등등을 구경할수가 있었답니다

여긴 체험하는공간이 별로 없어서 사람이  없었어요 ㅋㅋㅋ

 

 

 

지나가다 심심해서 한번씩 돌려보구요ㅋㅋㅋㅋ

 

 

  

 

 

 

한쪽엔 발효과학도 보이네요 ㅋㅋ

하지만 이미 지친 저흰 더 구경할수가 없었답니다 언능 나가는 길 찾는중 ㅋㅋㅋ

 

 

위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엄청 넓죠?

 

 

 

 

 

2층은 이런 느낌이랍니다

뭐가 있는지 궁금해서  다 구경하려고 대충 본것도 있는데요

국립중앙과학관은 정말 하루에 관람하기엔 부족한 느낌인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봤는데 반절밖에 못 본 느낌?

다음에 시간날때 꼭 다시 와야겠어요

어른에게나 아이들에게나 유익한 공간인것 같더라구요

다음에 다시오면 창의나래관도 가봐야겠어요 ㅋㅋ

 

 

 

 

Comments